모로코-스페인 터널: 스페인은 해저 지진계에 50만 유로 투자 예정
1989년에 시작된 스페인과 모로코 간의 해저터널 프로젝트는 2030년 월드컵이 다가옴에 따라 구체화되고 있다. 이 해저 연결 프로젝트는 철도를 연결하고 두 대륙 간의 사람과 상품의 이동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페인 정부는 이번 주에 지진 보안에 최대 500,000유로의 상당한 투자를 승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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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을 담당하는 스페인 운송 회사인 스페인 고정 통신 연구 회사(Secegsa)는 11월 6일 10년 만에 처음으로 지진 위험을 측정하는 계약을 공식화했습니다. 그것은 네 개의 해저 지진계를 구입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 계약입니다. 스페인 교통부가 감독하는 단체는 유럽과 아프리카 간의 미래 연결이 통과해야 하는 해협 지역에서 사용될 지진계에 거의 500,000유로의 투자를 승인했다.
실제로, 회사의 감독관에 따르면, 이 지진계는 최대 6,000미터 깊이까지 배치될 수 있으며 6개월에서 2년 동안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 장비는 마드리드 회사 TEKPAM Ingenieria에서 제공하며, 터널이 통과해야 하는 지브롤터 해협에 배치될 것입니다.
모로코 스페인간 해저 터널에 대한 지진 연구의 일환으로
Real Instituto와 Observatorio de la Armada (왕립 연구소 및 해군 천문대)는 동일한 회사에서 최종 구매를 하기 전에 장치의 상태를 보장합니다. 이 작전은 "나비오 마누엘 카탈란 모롤론 선장"이라는 제목의 6개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이 연구는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의 엘리사 부본 교수가 2014년에 수행한 연구에 이어 현재까지 두 번째 연구이다. 지구물리학 교수는 해협의 40km 이상의 깊이에서 4개 이상의 지진의 위험을 감지했다. 그것은 고강도 지진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지진 깊이에 대한 상세한 조사를 수행할 것을 권고한다.
게다가, 이 프로젝트의 실행은 2023년 11월 3일 세체그사와 미국 내무부 기관인 미국 지질조사국(USGS) 간의 양해각서 체결에 따른 것이다. 2026년 작업을 위한 예비 프로젝트를 준비하기 위해, 스페인 정부는 이 임무를 위해 공공 엔지니어링 회사인 Ineco에 의뢰했다.
스페인 정부는 지난 2년 동안 세체그사에 약 280만 유로를 할당했으며, 2026년 6월까지 유럽 기금에서 추가로 100만 유로를 할당했습니다.
또한, 스페인-모로코 합동 위원회는 2023년 초에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으며, 이는 2009년 10월 이후 프로젝트의 첫 번째 회의입니다. 그것은 이들 국가에서 2030년 월드컵을 조직하기로 한 결정이 공식화되기 직전에 일어났다. 1979년 이후 많은 회의가 열리고 수천만 달러가 투자되었지만 실행 계획이 수립되지 않았습니다만 2030 월드컵 공동개최를 계기로 유럽-아프리간 해저 동맥이 이어지는 사업이 구체화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