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모로코 카사블랑카입니다. 한국과 멀리 떨어진 북아프리카 지역의 지중해 연안의 해안도시입니다. 지리적으로는 비행기를 타고 꼬박 하루가 걸리는 거리이지만 블로그를 통해 이렇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만든 천연 올리브 비누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올리브 비누는 3천년 전부터 페니키아인들이 널리 사용해 왔을 정도로 역사가 깊습니다. 그 후 올리브 비누의 명성이 알려지면서 로마시대를 걸쳐 유럽의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지중해 연안과 북아프리카의 모로코 등지로 폭넓게 전해졌습니다. 지금은 전세계적으로 천연 올리브 비누가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을 정도입니다. 

  

서양과 중동 아프리카지역에서의 전통과 명성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잘 알려지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카사블랑카에 살면서 한국을 가끔 오가는 편이라 이러한 올리브 비누를 개발해 소개할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전 글에서 언급했지만 중간에 디자인 및 포장 등 전반의 유통을 맡았던 한국내 사람의 잠적으로 제가 직접 모든 것을 떠안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를 하면 길기 때문에 여기서 그 부분은 줄이고, 제가 만든 올리브 비누에 대해 설명을 드립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과 조언 부탁 드립니다.



우선 디자인 및 포장은 물론 브랜드도 정하지 못했는데 그냥 제가 살고있는 카사블랑카의 지명을 따서 '카사블랑카'라는 천연 올리브 비누가 세상에 첫 선을 보이게 됐습니다.

천연 올리브 비누 '카사블랑카'는 일반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고체 비누처럼 경화제 등의
화학제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천연 그대로의 효능을 유지하는 제조과정으로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카사블랑카'는 
부드러운 천연 젤 형태의 비누로 통상 가정에서 세안을 하거나 혹은  사우나나 목욕탕에서 피부 마사지, 각질 제거 및 때밀이 등의 용도로 사용 후 피부에 탄력을 느낄 수 있는 천연 올리브 비누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샴푸처럼 머리를 감은 후 린스를 해주면
 
윤기 있는 머릿결이 유지되도록 해주기도 합니다. 국내에서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젤 형태로 개발되어 상품화된 천연 올리브 비누는 '카사블랑카'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카사블랑카'는 올리브에 천연 허브 향을 첨가하여 만든 100% 천연 비누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천연 올리브 비누는 자외선에 노출됨으로써
 피부 화상과 기미, 검버섯, 주근깨, 피부 주름 등 색소 침착과 피부노화 등의 문제로부터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즉, 자외선으로 힘들어 하는 우리의 피부에 천연 올리브 및 천연 허브를 가미한 올리브 젤에 의한 피부 마사지를 해줌으로써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하는 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 대표적인 피부병으로는 건성과 아토피성 피부염 등이 있지요. 이들은 몇 일 또는 몇 개월 만에 치료가 어려운 난치성 질환이므로 장기적인 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으로 증상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카사블랑카' 천연 올리브 비누를 함께 사용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목욕습관이란?

 

피부 건조증 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목욕습관을 바꾸는 것입니다. 탕에 오래 들어가 있는 것은 삼가 해야 하며, 뜨거운 물도 피부의 지방 성분을 씻어내므로 좋지 않습니다.

 

한편 적정 목욕물 온도는 천천히 긴장을 풀어주면서 부담스럽지 않게 몸을 담글 수 있는 38~40도가 적당하며, 20분 이내로 목욕을 끝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 전에 한 컵 정도의 물이나 우유를 미리 마셔 목욕 중 빠져나가는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목욕시 비누를 많이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 이는 피부에 있는 지방을 과도하게 제거하여 더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목욕시 젤 형태의 천연 올리브 비누를 사용하면 피부 건조를 막을 수 있는 보습 효과가 탁월하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질이 보기 싫다고 때밀이 수건으로 무리하게 벗기면 피부가 더 심하게 상하지요. 따라서, 피부의 때를 밀 때 주의해야 합니다. 천연 올리브 비누를 사용하면 때를 밀 때 발생 할 수 있는 피부 손상을 최대한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각질 제거, 피부 때 제거 등 피부에 부담을 최소화하면서도 아주 용이하게 해줍니다.

 

카사블랑카 올리브 비누의 종류


카사블랑카 올리브 비누는 3가지 천연 아로마 향을 가미해 만들었습니다.

 

유칼립투스 + 올리브 

그리스어로 '잘 덮여 있다'는 의미의 유칼리투스(Eucalyptus)는 꽃봉오리들이 컵같이 생긴 막으로 덮여 있는 독특한 식물입니다. 맑고 부드러운 향이 나며 약간 쓴맛이 나는데 출산열, 오한, 발진, 유행성감기 등의 해열에 뛰어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살균력 또한 뛰어나 무통성 상처와 궤양, 화상, 피부발진, 방광염, 임질 등을 치료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라벤다 + 올리브     

 


'향의 여왕' 또는 '성처녀 마리아의 식물'이라는 칭송을 받고 있는 라벤다(Lavender)는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허브 가운데 하나입니다. 정신을 편안하게 안정시키고 숙면을 유도하여 불면증과 두통 등의 진통에 좋다고 합니다. 라틴어로 '씻다'라는 의미를 가졌고, 그리스 로마시대부터 입욕제로 사용됐으며 중세에는 세탁물의 향을 내는데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라벤더의 향기는 청결, 순수함의 상징으로 고대 로마 사람들은 라벤더를 목욕물에 넣어서 몸을 향기롭게 했다고 합니다. 라벤더의 항은 머리를 맑게 해주고 피로를 회복시켜 활력을 주는 효과가 있으며 라벤더 꽃은 방충제로서 모기나 파리 등 해충을 쫓는데 이용되기도 합니다. 라벤더 오일을 몸에 바르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며 정신을 안정시키고 숙면을 유도하여 불면증과 두통 등의 진통에 좋고  햇빛에 의한 화상이나 피부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살균, 진정, 진통, 방충 작용 등의 효능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로즈마리+ 올리브

 

로즈마리는 너무 유명해서 설명을 드릴 필요가 없겠죠? 그래도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로즈마리는 소나무나 향나무의 향처럼 맑지만 장미처럼 달콤한 향기가 나는 허브입니다. 또한 로즈마리 항은 두통 해소에 도움이 되고 또한 머리가 개운해지며 뇌를 자극해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는 아주 좋은 향입니다.

사각의 줄기에 잔가지와 가늘고 긴 암녹색 잎을 촘촘히 달고 있는 로즈마리는 강한 향을 내는 식물로 이탈리아 요리에 빠지지 않는 항신료이며 흥분제, 혈액순 촉진제, 강장제 등 민간 요법으로 많이 사용되며 방충작용이 강해 서양에서는 전염병을 예방하는 용도로 사용했다고 전해집니다.

천연 올리브 자체의 성질을 100% 살리기 위해 진공 항균 포장을 한 올리브 비누


올리브 비누로 목욕하는 방법
1.간단히 샤워를 먼저 한다

2.올리브 비누를 한 웅쿰 집어서 몸 전체에 바른 후 5분 내지10분 정도 기다린다( 사우나에 들어 갔다 나와도 좋습니다)

 

3.미지근한 물로 몸을 헹근 후에 때밀이 수건에 비누를 적당량 바른 후에 몸의  때를 벗긴다.

 

4.머리에 사용시 머리를 올리부 비누로 씻은 후 샴퓨나 린스를 추가로 해주면 좋습니다.(취향에 따라 굳이 린스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천연 아롬향이 오래 지속됩니다)

올리브의 효능

노화를 방지한다.
올리브 오일은 불포화 지방산과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
토코페롤, 폴리페놀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성인병을 예방한다.
불포화 지방산, 토코페롤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 동맥 경화를 막는다. 심장 질환과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소화를 돕고 위통을 치료한다.
위액의 분비를 조절해 궤양을 치료하고 복통을 완화하며
소화를 돕는다.

간 기능을 돕는다.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없애고, 간에서 생성하는 유익한 콜레스테롤의
분비를 촉진해 간 기능을 돕고 담석이 생기는 것을 막는다.

변비를 치료, 예방한다.
식물성 지방 성분이 대장의 배변 운동을 촉진해 변비를 치료하고 변을 부드럽게 한다.

당뇨병을 예방한다.
혈당을 조절해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태아와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다.
비타민과 필수 미네랄 성분이 임신부(태아)와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와 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

피부를 보호한다.
올리브 오일에 함유된 비타민 E와 프로비타민이 피부 노화를 막고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가꿔 준다.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킨다.
올리브 오일은 자체적으로 살균 정화 능력을 갖고 있다.
피부 트러블이 일어난 곳에 살짝 바르면 트러블이 진정된다.

 

여러분들은 카사블랑카와 지중해 피부 미인들처럼 고운 피부를 간직 할수 있는 어떤 노하우들이 있습니까? 

이웃블들의 문의가 있어 알려드리자면, 카사블랑카 올리브비누 구매에 대해 궁금한 분은 여기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Posted by casablanca


Tweets by @casash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