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마아울프나 시장 전경


    유럽 대륙과 아프리카 대륙의 지정학적 근접성, 강력한 왕권 통치로 인한 정치적 안정성 및 법적 제도적 확실성 때문에 모로코는 해외 투자자들에게 확실하고 이상적인 약속의 땅으로 인식되고 있다.

    지중해 건너편과 14km 거리의 근접한 모로코는 다양한 분야와 성장과 유혹적인 전망을 찾는 많은 기업들에게는 약속된 땅이다.

   특히 스페인의 아프리카 투자의 주요 목적지인 모로코는 스페인 기업들에게 수년에 걸쳐 이 회사들의 전략적 국가로서 양국 간의 수준 높은 보완성을 가진 두 경제 간의 잠재력과 양국의 무역과 투자 및 금융 측면에서 사업 개발을 위한 큰 기회의 장으로 모로코가 아프리카 대륙에 대한 모든 스페인 직접 투자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몊스페인은 2020년에 모로코에 19억 4천 4백만 유로의 투자 주식을 가지고 있는 실정이다.

스페인과 모로코 간의 경제 관계는 동일한 가치 사슬로의 통합에 의한 보완적인 관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 부품 부문은 이것의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모로코의 스페인 회사들이 점점 더 고려하고 있는 다른 투자 기회 분야는 재생 가능 에너지, 풍력 및 광전지, 물 공급 및 처리 부문, 운송 및 항공 및 항공 우주 부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모로코가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지리적 위치, 높은 수준의 개발 및 아프리카 연합 가입으로 인한 사하라 사막 이남 시장을 위한 지역 물류 및 금융 플랫폼으로서 아프리카로의 주요 관문으로 와국 투자 기업들이 아프리카 대륙에서 사업과 투자 기회를 얻고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교두보로 활용 할 수 있을것이다.

코비드-19 유행과 국제정세의 불안정성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모로코의 적절한 투자 환경을 활용하는 외국 기업들이 늘어 나고 있는 추세이며 한국 기업들 역시 이러한 유리한 조건과 기회를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할것으로 사료 된다-카사블랑카 심재석
(상담문의 +212661464735. trustmaroc@hotmail.com)

.

Posted by casablanca
,


Tweets by @casash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