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9년에 시작된 스페인과 모로코 간의 해저터널 프로젝트는 2030년 월드컵이 다가옴에 따라 구체화되고 있다. 이 해저 연결 프로젝트는 철도를 연결하고 두 대륙 간의 사람과 상품의 이동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페인 정부는 이번 주에 지진 보안에 최대 500,000유로의 상당한 투자를 승인했다.
터널을 담당하는 스페인 운송 회사인 스페인 고정 통신 연구 회사(Secegsa)는 11월 6일 10년 만에 처음으로 지진 위험을 측정하는 계약을 공식화했습니다. 그것은 네 개의 해저 지진계를 구입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 계약입니다. 스페인 교통부가 감독하는 단체는 유럽과 아프리카 간의 미래 연결이 통과해야 하는 해협 지역에서 사용될 지진계에 거의 500,000유로의 투자를 승인했다.
실제로, 회사의 감독관에 따르면, 이 지진계는 최대 6,000미터 깊이까지 배치될 수 있으며 6개월에서 2년 동안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 장비는 마드리드 회사 TEKPAM Ingenieria에서 제공하며, 터널이 통과해야 하는 지브롤터 해협에 배치될 것입니다.
모로코 스페인간 해저 터널에 대한 지진 연구의 일환으로
Real Instituto와 Observatorio de la Armada (왕립 연구소 및 해군 천문대)는 동일한 회사에서 최종 구매를 하기 전에 장치의 상태를 보장합니다. 이 작전은 "나비오 마누엘 카탈란 모롤론 선장"이라는 제목의 6개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이 연구는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의 엘리사 부본 교수가 2014년에 수행한 연구에 이어 현재까지 두 번째 연구이다. 지구물리학 교수는 해협의 40km 이상의 깊이에서 4개 이상의 지진의 위험을 감지했다. 그것은 고강도 지진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지진 깊이에 대한 상세한 조사를 수행할 것을 권고한다.
게다가, 이 프로젝트의 실행은 2023년 11월 3일 세체그사와 미국 내무부 기관인 미국 지질조사국(USGS) 간의 양해각서 체결에 따른 것이다. 2026년 작업을 위한 예비 프로젝트를 준비하기 위해, 스페인 정부는 이 임무를 위해 공공 엔지니어링 회사인 Ineco에 의뢰했다.
스페인 정부는 지난 2년 동안 세체그사에 약 280만 유로를 할당했으며, 2026년 6월까지 유럽 기금에서 추가로 100만 유로를 할당했습니다.
또한, 스페인-모로코 합동 위원회는 2023년 초에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으며, 이는 2009년 10월 이후 프로젝트의 첫 번째 회의입니다. 그것은 이들 국가에서 2030년 월드컵을 조직하기로 한 결정이 공식화되기 직전에 일어났다. 1979년 이후 많은 회의가 열리고 수천만 달러가 투자되었지만 실행 계획이 수립되지 않았습니다만 2030 월드컵 공동개최를 계기로 유럽-아프리간 해저 동맥이 이어지는 사업이 구체화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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